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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업무인수인계서 샘플 서식

검은백로 2014. 12. 13. 13:40

 

 

업무인수인계표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신입사원이 퇴사 직원의 업무를 넘겨받거나 기존 사원이 새로운 업무를 인수인계 받을 경우에 작성하는 문서.

 

 

    퇴사나 부서 이동으로 새로운 직원이 그 자리에 오게 되었을 때 인계자는 인수자가 알아두어야 할 업무의 내용과 필요한 문서를 정리하여 인수인계 후의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때 작성하는 것이 업무인수인계표이다.

 

 

    업무인수인계표라하여 특별한 형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당해 업무의 일정을 명시하고 나아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안 및 가까운 장래에 추진되어야 할 현안과 그와 관련된 서류 및 문서에 대해 정리한다.

 

인계자와 인수자 및 인수인계내용과 확인여부, 의견 등을 기록하여 업무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무인수인계규정

 

회사서식.사규/규정 업무 인수인계에 관한 절차 및 내용을 규정한 문서.

 

 

    퇴사나 부서 이동으로 새로운 직원이 그 자리에 오게 되었을 때 인계자는 인수자가 알아두어야 할 업무의 내용을 제대로 인계해야 한다.

 

이 같은 업무인수인계에 관한 절차 및 방법을 규정하여 서면화한 문서를 업무인수인계규정이라 한다.

 

 

    업무인수인계규정에는 적용범위, 업무 인계인수 기준일, 인계인수 기간 등의 내용을 정확히 기재해야 한다.

 

또 업무 인계인수서의 보관, 업무인계인수의 대행, 인수업무의 검사보고 등에 관한 규정을 상세하게 작성하도록 한다.

 

업무인수인계규정은 업무 인수인계에 필요한 절차 및 내용을 정함으로써, 책임의 소지를 명확히 하고 업무 수행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데 작성 목적이 있다.

 

 

 

 

 

업무인수인계서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신입사원이 퇴사 직원의 업무를 넘겨받거나 기존 사원이 새로운 업무를 인수인계 받을 경우에 작성하는 문서.

 

 

    퇴사나 부서 이동으로 새로운 직원이 그 자리에 오게 되었을 때 인계자는 인수자가 알아두어야 할 업무의 내용과 필요한 문서를 정리하여 인수인계 후의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때 작성하는 것이 업무인수인계서이다.

 

 

    업무인수인계서라하여 특별한 형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당해 업무의 일정을 명시하고 나아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안 및 가까운 장래에 추진되어야 할 현안과 그와 관련된 서류 및 문서에 대해 정리한다.

 

인계자와 인수자 및 인수인계내용과 확인여부, 의견 등을 기록하여 업무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무인수인계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업무 담당자가 다른 직원에게 업무를 이전하기 위한 문서.

 

 

    인수인계란 물려받고 넘겨준다는 의미이다.

 

즉 회사에서는 직위에 해당하는 업무를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을 말한다.

 

인수인계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직원이 입사하거나, 부서 간의 인사 이동이 있을 경우에 실시하게 된다.

 

현재까지 특정 업무를 담당하던 직원이 다른 사람에게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방법을 가르치는 것을 의미한다.

 

 

    업무인수인계는 업무에 미숙한 직원을 교육하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업무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서 실시한다.

 

업무인수인계에는 인계할 업무 사항들을 기록한다.

 

또한 사용하던 물품을 인계해야 한다면 물품의 인계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기록한다.

 

그리고 반드시 인계하는 자와 인계받는 자의 이름과 간단한 정보를 기록해 놓도록 한다.